문화 컨ㅌ
게임이 게임으로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파생되는 OSMU[One-Source Multi Use]의 성격을 띄기 시작
또한 게임 역시 다른 콘텐츠로부터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고 있음
단순한 ‘오락의 도구’가 아닌 사회 내에서의 영향력을 가진 ‘문화’의 한 가지 종류로 발전함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인터랙티브 요소 필수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구현)
스토리텔링은 더 이상 단순한 ‘상호작용성’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와 전달방법을 실제로 구현
(중략)
3D
게임 내 상황에 관여한다. 게임 내 공간을 탐험하거나 인공지능을 지닌 상대방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게임의 세계는 항상 플레이어와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기술이 진보하고, 그래픽이나 캐릭터의 움직임 등 게임콘텐츠의 질이 높아지고, 상호작용의 유형이 복잡해질수록 게임 체험의 일
역할을 하고 있다. 반정부 시위 및 시민 혁명을 촉발하는 데 소셜미디어의 역할이 절대적이었으며, 투표참여 독려 등 정치적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사회 확대에 따른 다양한 문제해결 및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2. 겔더가 전자적 복장 도착이라 부르는 사례와 관련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현실의 성별을 바꾸어 활동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3점)
답안) 성별에 따른 기존의 성역할이나 외모의 전형적인 모습을 의도적으로 뒤집거나, 뒤섞거나, 혹은 드러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여남의 구분이 없는 말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