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콘텐츠란?
정보화 사회의 고도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라는 배경 하에 문화 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문화산업은 성장하고 그 흐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애초에 문화산업으로 출발했던 개념은 어느새 우리사회에서 문화콘텐츠의 이름으로 굳혀졌고, 21세기를 선도할 분야라고 평가받고 있
문화산업전반에 대한 인프라 구축 및 확장은 국가 간 문화 및 산업적 경계를 더욱 약화시켜, 마침내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시켜 가고 있다. 특히 ONE-SOURCE, MULTI-USE라는 문화콘텐츠의 다중 유통 방식은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는 것이다.
문화콘텐츠산업은 순수 문화예술의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은 사용목적과 시각에 따라 문화산업의 하위 개념으로 설정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산업이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거래되는 문화적 재화와 서비스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에서 파생된다는 점에서 두 개념은 흔히 혼용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콘텐츠란 문자,
Ⅰ. 서론
마케팅은 여러 가지의 인프라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과거 OEM 수출에서 요즘은 자사 브랜드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 마케팅은 상표 하나만으로 해결되는 것이 니라 상표명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그것을 통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