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로봇과 사랑에 빠지기도 하고 휴양지에서 빅풋을 만나 친구가 되는 등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세컨드라이프
세컨드 라이프는 Linden Lab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진, 웹을 기반으로 한 가상세계로서 2003년 6월 23일, 첫 선을 보였다. 인터넷 상에서 즐길 수 있는 세컨드라이프는 아바타를 통
아바타'라는 말을 대중화시킨 계기는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스노우 크래쉬(Snow Crash)"라는 SF소설에서이다. 이 소설에는 메타버스(metaverse)라는 가상의 나라가 있고, 여기에 들어가려면 모든 사람들은 아바타라는 가상의 신체를 빌려 활동을 하게 되어있었다. 이후 이러한 소설 상의 가상세계들이
Ⅰ.서론
최근 아바타의 유행과 함께 아바타를 소재로 한 영화까지 등장하였다.
최호 감독, 이나영, 조승우 주연의 ‘후아유’가 그것이다. '후아유'는 요즘 인터넷의 히트 상품인 아바타(avatar)를 스크린에 끌어들였다. '후아유'의 젊은이들은 아바타 게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오프라
가상세계의 자기표현은 현실세계에서 충족 받지 못해서 받은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욕구를 얼마든지 충족할 수 있다. 현대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아바타의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또 그만큼 사회적인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바타를 이용한 정신치료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많은 연
아바타라는 개념과 메타버스가 처음 쓰이게 된 것이다. 따라서 메타버스의 의미를 정리하면, 메타버스란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즉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세상,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