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02. 개념
도시의 창조성을 이끌어 가는 창조적 인재들이 도시 내에서 활동하면서 예술적 영감과 그들이 지닌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을 정도의 문화및 거주 환경의 창조성이 풍부하며, 동시에 혁신적이고 유연한 도시경제 시스템을 갖춘 도시
창조도시 주창 학자들
문화 예술의
창조산업의 투입물이자 산물이 콘텐츠는 광고, 건축, 미술품, 골동품, 공예, 디자인, 패션, 영화 비디오 사진, 출판, 소프트웨어, 컴퓨터게임, 음악 시각 공연예술, 텥레비젼 라디오 콘텐츠를 의미한다.
문화의 도시! 영국!
영국은 해가 지지않는 나라로 불린다.
산업혁명으로 산업화가
문화적 차원의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문화산업의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최근 들어 정부는 문화산업의 기술력을 높이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관련 제도정비 및문화산업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등 다각적인 정책적 노력을 위해 문화콘텐츠진흥원을 설립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창작
문화산업이라는 용어는 산출물, 고용, 수입 그리고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문화적 생산의 경제적 잠재력이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명칭은 나라마다 다르며 한국(문화산업, 문화콘텐츠산업), 미국(엔터테인먼트산업, 저작권산업), 영국(창조산업), 프랑스(문화산업), 일본(콘텐츠산업), 중국(문
산업으로 정보통신(IT), 생명공학(BT), 나노기술(NT),
환경산업(ET), 우주산업(ST) 등을 이야기 한다. 최근 문화사업에의 정의에 포함.
*창조산업 (Greative In dustry)
-영국은 기존의 문화사업이라는 단어 자체가 진부하다 하여 진취적 느낌 단어 채택 - 영역에는 광고, 건축, 예술 및 골동품, 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