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가 어떻게 묘사되어 있는지 분석한 후, 레인즈버리(Andrew Lainsbury)의 글에서 디즈니랜드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떻게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사용했는지를 확인하고 고찰한다. 이를 통해 거스를 수 없는 세계화의 흐름에서 지역화를 가미한 전략은 필수적임을 인정하면서도, 문화
디즈니 본사의 한국에의 디즈니랜드 유치 노력의 이유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LA, 플로리다, 파리,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시장과 산업 관계가 갈수록 밀접해지는 시대적 추세에 비추어 시급히 해결해야할 과제가 아닐 수 없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제점의 해결 방안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산업 현황에 대한 고찰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벤치마킹 해야 할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쟁우위 요소를 제시하고, 벤치마킹
서론
1. 도박의 고찰
(1) 문화적 배경
첫째, 도박의 역사를 보면 서양에서는 BC 3000년경 이집트의 고분에서 주사위가 발굴 된 것을 비롯 BC 1600년경 타우(Tau), 세니트(Senat)라는 도박이 이집트에 있었다고 한다. 동양에서는 도박에 쓰이는 주사위가 고대 인도에서 발상하였다고 하며, 바둑은 요순시대
있다. 이로써 라스베이거스의 대규모 자본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2009년 마카오는 라스베이거스의 매출을 2009년 뛰어넘어 빠르게 고성장 중이다. 또한 카지노를 금기시한 국가들 역시 카지노 합법화를 서둘고 있어 국가 간, 또 국내 업체 간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