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스튜 대오의 변화이다. 창작 스튜디오는 예술가들의 창작지원을 초기 목적으로 시작하였지만, 현재에는 해당 지역의 문화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창작 스튜디오가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서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참여와 소통의 공
온 내용들을 토대로 작품에 드러난 문체적 특징을 서로 공유해 보 기, 그리고 그것이 가지는 효과에 대해 발표해 보기.
- 작품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되어(김군, 혹은 박군) 작품과 동일한 문체로 조별로 짤막한 소설을 재구성하여 보기. (활동지 3)
- 자신의 창작물을 발표하고 서로 평가하기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 공간을 형성하였으며, 가상공간에서의 소비, 창작, 소통 방식이 변화하였다. 기술적 접근성 및 안전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여기서는 이번 학기 [대중문화의 이해] 과목 수강을 통해 얻고자 하는 바를 쓰신 후 [대중문화의 이해] 교재 내용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
창작자 중심’의 일방향적 제작 방식에서 비롯한 소통 방식이었던 것에서 나아가 쌍방향적 소통 방식으로 관심을 기울이게 하였다. 또한 시대와 문화적 흐름에 따라 관객들의 욕구와 인식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은 예술을 향유하는데 있어 관객 스스로에게 참여에 대한
문화적 격동기
- 1789년 : 프랑스 혁명
- 1797~1815년 : 나플레옹 전쟁
2. 르네상스(14~16C)와 종교개혁(16~17C) 이후 인본주의(Humanism)의 확산
3) 독일의 18세기
인본주의, 고전주의, 신비주의, 기독교 전통, 난망주의
다양한 정신사적 조류의 병존
“<파우스트>는 대립적인 문예사조들을 통합적으로 구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