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의 생존과 다양화
세속적인 문화가 유행했던 프랑스, 칸트주의 비평가들이 득세했던 독일과는 달리 영국에서는 물리신학이 여전히 유행함.
- James Hutton가 ‘Theory of the Earth’로 인해 무신론자라는 비판을 받는 것을 John Playfair가 보호함.
-> 내용은 지표가 단기간에 급박한 사건으로 변화되었
물리학적 과정철학
여기에 포함될 수 있는 학자들은 화이트헤드, 사무엘 알렉산더, 하트숀, 그리고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베르그송, 또한 경험철학자인 윌리암 제임스돠 존 듀이 등이다. 특히 화이트 헤드를 깃점으로 한 과정철학은 과정 신학과의 연대속에서 문명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어떤 본체가
신학자들의 의심과 적대감의 대상이 되었다. 13세기 후반에는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추종자들에 대한 신학자들의 커다란 반발이 있었고 그것은 중세과학의 진로에 대해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에 대한 두려움은 그의 자연철학 저술들이 기독교 신앙과 교리에 위배되었기 때
물리적 증거로 방언을 하게 된다. 이 운동은 은사 가조에서 방언과 예언과 신유의 은사가 함께 강조되므로 은사 운동이란 이름으로 기존 교회들에 파급되었다. 그러나 두 운동의 신학은 동일해서 중생 후 성령을 추후적으로 받는 것이다. 오순절 운동은 성령세례에 방언을 불변 동반 사항이라고 확정함
물리적 증거로서 방언을 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성령을 추구하여 방언을 하게 되면 성령 세례를 받은 것이 된다. 오순절 운동이 불러일으킨 신학적 논쟁은 성령 세례이다. 성령 세례는 중생 후에 받는 별도의 과정이고, 중생이나 교회 가입과 일치시킬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논의도 바로 성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