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을 표출할 수 있는 곳이었다. 또한 육아와 가사노동에 한정되어 있었던 여성의 지위와 역할이 이제는 남성의 영역이라고만 여겨왔던 '직업' 이라는 영역까지 그 폭을 넓히게 된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60년대는 봉건사회에서 육아와 가사노동이라는 사적 영역에만 종사해 오던 여성이 근대화 이후
물신(物神)을 우리와 연계하는 영매(靈媒)이다. 그리하여 광고는 우리의 의식과 기호와 이미지를 자본주의의 신을 향해 길들이고자 한다.
광고의 신화에 바쳐지는 희생의 제물은 우리의 욕망이다. 광고는 욕망을 먹고 산다. 광고의 선정적인 이미지는 보이지 않는 욕망을 자극하는 우리 시대의 성화(聖
욕망하는 육체, 소비하는 육체로서의 몸을 그 핵심으로 한다. 여성의 경우 육체는 '살과의 전쟁'이 일어나는 장소요, '날씬함'이라는 미적 욕망을 실현시키기 위한 소비의 대상이다
이렇게 몸의 문제가 일상생활에서나 학문적으로 중요한 관심의 대상이 된 이유는 몸이 경합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이라
Ⅰ. 서론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은 당시 경성을 중심으로 형성되던 도시 문명의 영향 아래 탄생하게 된다. 도시란 일반적으로 이질적인개인들이 밀집하여 상주하는 거주상태의 생활공간 을 뜻하는 것으로 이러한 개념의 틀 속에는 다양한 계층 간의 이질성, 삶의 측면이나 행위에 있어서의
도널드 덕은 미 제국주의를 유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듯 보이지만 성인 시청자들 역시도 그 타겟이다. 3세계 시청자들로 하여금 미국의 온정적인 권위에 대한 순종과 상호 존중 관계를 전범으로 삼도록한다. 미국은 문화와 가치가 경쟁될 수 있는 곳이며 경제적인 접근이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