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관심을 사지 않게 되었다는 이유에서 호의의 근거들(grounds of office)을 제거하기 위함이었다(vii).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 매튜 아놀드(Matthew Arnold)는 무질서와 혼란 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본 후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에게 이러한 행동규칙은 실제로 유전적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진 말로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리스도교에 대해 2가지는 분명히
기간 그 의미를 유지하는데, ‘대중문화’를 이데올로기적 투쟁의 장으로 중요시하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헤게모니는 사회 계급적 관점에 의하여 형성되었지만, 이후에는 나아가서 성, 젠더, 인종, 민족성, 연령, 국가적 정체성과 연관된 요소까지 확장되었다.
ⅱ) 지식인(intellectual)의 역할
Ⅰ. 대중문화 (PopularCulture)의 특성
대중문화는 민속문화(folk culture)와 고급문화(high culture)와 구별되는 데에서 그 특징이 나타난다. 대중문화는 민속문화와는 달리 "대량 생산 mass-produced" 된다는 점에서, 그리고 고급문화와는 달리 "대량 소비 mass-consumed"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대중문화
Ⅰ. 대중문화 (PopularCulture)의 특성
대중문화는 민속문화(folk culture)와 고급문화(high culture)와 구별되는 데에서 그 특징이 나타난다. 대중문화는 민속문화와는 달리 “대량 생산 mass-produced” 된다는 점에서, 그리고 고급문화와는 달리 “대량 소비 mass-consumed”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