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이 기준은 학생 스스로의 사고나 느낌 및 감정 등을 미술활동을 통하여 나타내고 스스로의 노력에 따른 결과가 지니는 장점을 평가하기 위하여 주제 상징 및 의미가 담긴 이미지 등 시각적인 표현의 넓은 범위를 활용하여 평가함으로써 미술의 특징을 이해하고 학습하기 위한 체제를 제공한다.
Ⅰ. 서론
지난 20여 년 간 우리나라의 미술 현장은 환원주의적 태도를 기반으로 한 모던 미술과 그에 반발하고 나선 민중 미술, 그리고 다시 이를 극복하려는 포스트모던 미술이 물밀 듯 밀려왔다가 다시 밀려가는 각축장처럼 보였다. 자연스런 문화의 교체라고 보기에는 지나치게 빠르게 휩쓸고 간
미술(아름다운 기술, 아름다운 재주)이라는 번역상의 문제이며, 다른 하나는 Fine Art 라는 원산지 제도 자체가 해체되어가고 있다는 사실과 무관하게 우리 사회에서는 그 제도가 여전히 문화적, 교육적 권위를 누리고 있다는 사실이다(물론 90년대 중반이래 영상문화의 급속한 팽창으로 그 의미가 크게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
단원 관련 부가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읽을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본문 내용과 관련된 ‘활동해 봅시다’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실습지’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였으며, 학생들 스스로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대단원 별로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