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게임을 방송하는 시간대도 주말 새벽 시간대이며, 이러한 방송시간대로 시청률을 올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게임관련 방송이 공중파방송에서 자리 잡기는 어렵다.
그러나 게임방송은 케이블 방송과 위성방송이라는 뉴미디어의 채널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젊은 세대가 공중파 보다
인해 광주의 이미지를 알리고 개선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IT지역으로 탈바꿈
e-스포츠가 급성장하면서 산업화가 촉진
-온게임넷(2000), MBC게임(2001) 등 게임방송이 출범하면서 게임 관전의 시대가 개막되었고, e-스포츠의 상업적
가치가 크게 증대
언제든지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
그룹의 이미지 제고
2-1. e-Sports 시장이란?
“ 네트워크 게임에 경쟁이라는 스포츠적 요소가 가미됨으로써
e-Sports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인증 ”
산업구조
플레이어(프로게이머), 프로구단, 스폰서 쉽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활용, 방송중계, e스포츠 협회, 국제 경기, e스포츠 정식종목화.
게임넷은 스폰서를 유치해 스타리그를 개최하면서 게이머들에게 활동의 장을 제공해왔다. 동시에 대중들에게 스타크래프트 열기를 확산시키고 새로운 스타를 만들어내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프로게임리그 대중화 시대 연 온게임넷” : 미디어다음(2006.7.30)
앞선 기사에서 말하고 있는 바와 같
1995년도 7월만해도 상상하기 힘든 모습!
당시엔 게임 회사들이 거의 ‘동아리’ 수준에 불과
하이텔, 천리안과 같은 PC통신의 유행, 광케이블 연구 지원, 정부의 IT 산업 지원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맞물려 가면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은 점차 발전
그러던 1998년 미국 블리자드사가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