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희곡 「줄리 아씨」 로 자연주의 극작의 모델을 제시
말년에 이르러서는 일관성이 없는 꿈의 논리를 통해 인간 내면의 의식세계를 극작술의 원리로 승화시키기도 함.
음악의 개념을 연극에 적용하는 선례를 통해 훗날 유진 오닐과 테네시 윌리엄스, 에드워드 올비를 비롯한 미국의 극작가들에게 큰
2002).
분장의 표현은 영어로는 메이크업(Make-up), 토일렛(Toilt), 드레싱(Dressing), 프랑스어의 마끼야주(Maquillage) 등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메이크업(Make-up)이란 17세기 초 영국의 시인 리차드 크랏슈(Richard Crashou)가 여성들의 매력을 높여 주는 화장이란 뜻으로 처음 사용하였으며 미국의 헐리우드 전
미국 태생 영국의 시인·극작가·문학비평가로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20세기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황무지 The Waste Land〉(1922) 같은 시와 〈대성당의 살인 Murder in the Cathedral〉(1935)·〈칵테일 파티 The Cocktail Party〉(1950) 등의 희곡을 통해 모더니즘 운동을 주도했다. 제2차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