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학을 바탕으로 해서 나타나는 사실적인 인체모양이 곧 내면 차이와 깊이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될수 있다는 점에 당위성의 근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참고-
자연 그대로의 인체를 모든 형태 구성의 한 모범으로 삼아 많이 시행되어오고 있다. 인체 드로잉을 위해서는 해부학적
인생을 손금으로만 본다면 가장 중요한 선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 연애, 결혼과 연애의 과정, 건강, 운명, 생노병사 등 인생의 모든것이 나타나는 가장 중요한 손금이라 할 수 있다.
생명선은 인생에 있어 한눈에 알아 볼수 있는 그러한 손금으로 아주 중요하고 생명선은 굵고 길며 깊이가 있는 것이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되었다. 르네상스 시기의 합리성과 과학정신의 발달이 회화에 대한 새로운 법칙, 즉 구도상의 여러 법칙을 성립시키기에 이른다.
▶ 마사치오 < 성삼위일체 >
- 최초로 원근법을 회화에 적용하였다.
- 2차원 화면에 원근법을 이용하여 3차원 공간을 구축하였다.
3.2. 해부학
Ⅰ. 개요
서양미술의 주된 특징은 자연주의였다. 캔버스와 돌 위에 사실 같은 환영을 창조하는 것, 그러니까 허구의 세계를 실재의 세계처럼 만들어내는 것이 서양미술의 핵심적인 과제요 관심사였던 것이다. 이런 전통이 엄청난 도전에 직면한 때가 바로 바로 20세기다. 19세기말 산업화와 도시화의
Sandro Botticelli (1445 - 1510)
이탈리아 피렌체 출생, 르네상스시대의 화가
천재적 미술가·과학자·기술자·사상가.
르네상스 미술의 완성
다방면의 재능
원근법
자연에의 과학적인 접근
인간신체의 해부학적 구조
수학적 비율
‘모나리자’1503~1506년 제작
파리 루브르미술관 소장.
‘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