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들로 하여금 그림 자체의 의미를 찾게 해주었고, 또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일본판화(색감, 구도)의 유입과 자연의 끊임없는 관찰도 인상파의 성립에 영향을 주었다.
Ⅱ.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개념
서양 근대 미술에서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미술 사조이다. 19세기 후반
있다고 천명했으며 이러한 퇴각은 그 자체로 영웅적인 행위로 생각되었다. 이렇게 사회에서 물러나서 그려진 그림들은 실제 세계에 대해 직접 언급하기를 거부했다.” 팸 미첨 외, 『현대미술의 이해: 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을 읽는 8가지 새로운 눈』, p. 66.
상품화를 수용하는 미술의 흐름
미술 작품을 하나 골라, 해당 작품과 작가에 대해 서술하시오. 작품과 작가에 대해 설명할 때, 해당 작가 및 작품의 시대와 연관을 지어서 해당 미술사적 시대에서 작품 및 작가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3. 당신이 생각하는 잘 그린 그림, 훌륭한 그림의 정의는 무엇인지 밝히고, 그런 정의에
, 스토운헨지(기원전 15~19세기경, 영국)는 우리에게 어떤 경건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면서 초인적인 것을 느끼게 한다.
이와 같은 작품의 창작 동기와 작업에 있어서의 노동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동기가 되는 힘은 바로 종교적인 것이었을 것이라는 짐작을 하며, 여기서 그들은 일상을 지배하는 것에
화가가 실제로 겪었던 시각적 경험을 관람객에게 전하는 것이 인상주의자들의 진정한 목표였다. 19세기 말 경 일부 미술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던 19세기 미수의 업적에 대한 우려와 불만의 느낌을 간단히 설명하기란 용이하지 않다. 그러나 요즘 흔히 현대 미술이라 부르는 여러 가지 미술 운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