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다.
그의 작품은 상당히 다양하고 과학과 미술역사상 한 획을 긋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그의 상당히 많은 작품 중에 몇 가지 작품을 예를 들면 모나리자, 암굴의 성모, 최후의 만찬, 동방박사의 경배 등등 수많은 작품이 있다.
이중에서 그의 작품 중
미술에서 대상으로 삼는 예수의 의미
서양 미술은 예수 그리스도 탄생 후 여러 세기 동안 헬레니즘 미술과 로마 미술, 오리엔트 왕국의 미술을 완전하게 밀어내고 기독교 미술로 자리 잡는다. 기독교는 역사의 발전 속에서 정치, 사상, 문화, 예술, 과학, 기술 등에 끊을 수 없는 연관과 영향력을 미쳐
성모>는 독창적인 것임에도 불구하고 초기르네상스와 뚜렷하게 다른 점이 없다. 그러나 12년 후 산타 마리아 델라 그라찌에 수도원 에 그린 <최후의 만찬>은 전성기 르네상스 회화의 이상의 최초의 고전적 표현이라 한다. 중앙의 인물 그리스도 뒤쪽에 소실점이 있어 공간감과 원근감이 잘 나타난다.
레오나르드 다 빈치가 그린 ‘버트리비안 인간’(The Man of Vitruvius)으로 알려진 모습으로 놓여 있었다. 소니에르는 죽어가면서 수수께끼와 같은 신비한 숫자와 아울러 암호들을 바닥에 그려 놓았다. 죽기 직전에 자신이 죽게 된 여러 가지 상징적 실마리들을 남겨둔 것이다. 파리를 방문중이었던 피살자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