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목적
안톤체홉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바냐아저씨>라는 작품의 문학적인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희곡이라는 형태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및 표현하여 무대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범위
1. 안톤체홉의 성장, 시대적 배경의 구체적 조사와 작품
인지학에 의하면 인간은 신체, 영혼, 정신을 지닌 존재이고 인지학은 고차적 정신세계를 발견하는 학문이다. 인간이 12감각을 통해 물질육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영혼을 고양시켜 상상력, 영감, 직관이 가능한 정신세계를 인식하면 인간의 자아는 고차적 자아로 승화된다.
즉, 인간은 정신인식을 통해
체홉과의 끊임없는 논쟁을 통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수 있었다. 그의 시스템은 배우들이 마치 실생활에서처럼 지극히 자연스러운 연기를 표출하도록 훈련하는 연기법이다. 여기서 그는 자연인으로서의 배우와 극중의 역할 인물이 동일화될 정도로 철저히 내면화된 연기를 요구했다. -후기에는 신체
체홉은 당시 러시아를 떠들썩하게 했던 지방의 한 은행의 사기사건에 소재를 얻어, 이 작품을 구상하였다고 한다. 이 작품은 체홉 돋보기 세 작품중 가장 웃음을 주는 작품이며 체홉의 특성 즉 힘겨운 일상생활에서도 희극적 요소를 잃지 않는 그런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이다.
각각의 인물은 우리 사회
■ 작가
<안톤 체홉>
러시아 남부의 항도 타간로크에서 출생하였다. 잡화상의 아들로, 조부는 지주에게 돈을 주고 해방된 농노였다. 16세 때 아버지의 파산으로 중학을 고학으로 마쳤다. 당시 러시아에는 다위니즘 ·실증주의 ·유물론 등이 속속 소개되었고 국내에서도 뛰어난 의사가 배출된 시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