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반응이론은 텍스트의 해석에서 독자의 능동적 역할을 강조한다. 이 이론은 텍스트의 의미를 “완성”하는 것이 독자 또는 독자들의 공동체라는 원리에 기반하고 있다. 독자반응이론은 독자가 수동적 구경꾼이 아닌, 능동적으로 의미에 기여하는 존재임을 강조한다. 독자는 수동적 관찰자
전회에 도달했으며, 이는 다시 현대 철학의 주요한 주제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반면에 칸트의 문제의식은 인간의 지성과 감성의 구조가 서로 유사하다는 전제를 암묵적으로 깔아놓은 가운데에, 각각의 인식주체들 간의 경험이 이질적일 때, 어떻게 이 경험을 넘어선 보편의 층위가 존재할 수 있
영화 마케팅
Ⅰ. 서론
<영화 마케팅의 등장배경>
영화가 작가의 사상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이며 미술, 음악, 문학 등 관련 예술 분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종합 예술이라는 것은 굳이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만큼 상식적인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그러나 이런 미학적인 관점이 아닌 경제적인 관
미학적 특성, 민속문학적 성격, 전승과정 등을 다룬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3. 계녀가사에 나타난 유교적 이념
계녀가사는 규방가사에서도 교훈류로 볼 수 있는데 시집가는 딸에게 시집살이에 대하여 가르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집가는 딸에게 대한 경계의 노래로 사상적 배경이 되는
등소평 시대의 영화와 4세대, 5세대, 6세대
1. 개관
★재건과 개혁 시대의 영화 - 배회와 분발
1976년 10월, "4인방"이 물러나고 1978년 12월 공산당 1대 3중 전회가 열릴 때까지 중국영화는 배회의 단계를 거쳤다. 1978년 12월 중국 공산당 11대 3중전회의 개최는 시대의 획을 긋는 위대한 의의가 있으며, 계급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