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사입문』, 지식산업사, 1996.
인간은 존재의 불완전성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무슨 일이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예견할 수 없어 미래에 대해 불안하게 여긴다. 그런가 하면 현재 고통을 당하고 있으면서도,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지 못하여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미
한국 민속촌은 연간 약 180만 명 정도의 국내ㆍ외 관광객들이 연중무휴 찾아오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꼽힌다.
1973년 8월 5일 경기도 용인군(시) 기흥읍 보라리 107번지 일대 약 20만평(660,600㎡)의 부지 위에 30여 가구의 민속촌을 건립.
각지에서 옮겨온 가옥들과 수목들이 사이에 150년 전 우리 선조
활동임에도 단지 또래친구들이 즐기는 놀이라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도 무조건적으로 놀이에 몰두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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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 투호놀이의 의미
1. 의미
2m 거리에서 항아리에 여러 가지 다양한 모양의 투호를 던져 넣는 놀이
2. 응용
항아리투호
제2장. 사회과학에서 방법론적인 쟁점의 사회학사적 배경
서론
- 사회과학의 방법론적인 논쟁은 콩트에서 시작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콩트는 사회현상에 대한 과학적 지식의 추구가 과학적인 방법의 적용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세 가지로 입증해야했다.
① 어떤 원칙에 의거하
문화행사 참여, 유적지 및 기념비 방문, 자연 민속 예술탐구여행, 성지순례 등 본질적으로 문화적 동기에 의한 인간들의 이동이고, 광의의 문화관광은 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지식 경험 만남을 증가시키는 등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의미에서 인간의 모든 행동을 포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