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주의 경향
낭만주의 시대 음악가들은 그들 나라의 전설을 오페라, 성악곡, 표제 음악 등의 주제로 삼아 작품 속에 민족적인 경향 및 양식을 반영시켜, 민족적인 양식을 의식적으로 개발시켜 나갔다.
(11) 음악 관련 정기 간행물
낭만주의 시대 음악가들 중 사상이 명료했던 음악가들은 자신의
민족적 요소를 사용한 것(스메타나-나의 조국)
그 외에도 민족주의적인 노력들은 민속적 요소들을 이용하여 작품을 채색하고 통합시키려 는 움직임으로 나타났고, 그 결과 자국의 역사, 민담, 전설들을 오페라나 표제 음악의 주제 로 사용한다거나, 민요를 성악곡이나 기악곡에 인용하는 양상이 초
성악 연주에 관한 기술적 ․이론적인 추구는 창법(唱法)으로 정리된다. 창법은 그 기초가 되는 발성법(發聲法)과 함께 시대 ․민족 등에 따라 커다란 차이가 있음은 말할 것도 없다.
성악에서, 가수는 보통 소리넓이[聲域]에 따라 남녀 각각 3가지로 나뉜다. 여성(女聲)은 높은 쪽에서 차례로 소
1.시민성 이론
시민성 이론 : 과연 어떤 시민이 좋은 시민인가? 시민적 덕성에 대한 논의
자유주의
공동체에 부담이 없는 자아(무연고적 자아) : 개인이 공동체에 부담을 가지지 않음.
개인의 이익이 우선
소극적 자유 : 불간섭으로서의 자유. 외부로부터 강제나 방해가 없는 상태. ~로부터의 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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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인성이란 용어는 교육의 본질을 언급하는데 있어 지극히 적합한 말이기는하지만 이 말이 가지는 추상성 때문에 학술적인 용어로 사용하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도 이를 정의한 학자도 상당수인데,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가 인성의 함양에 있고, 인생의 목표 또한 인성의 완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