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하게 확대하여 관객의 심리에 충격을 준다든지, 전기청소기나 선풍기 등의 경질기계제품을 부드러운 천이나 비닐로 모조한 해학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등의 발상은 그의 일관된 방법론이다.
그래피티(graffiti) 란?
벽이나 그 밖의 화면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앤디워홀 과 첫 만남을 가지게 되고 그의 엽서를 보여주게 되는데 이때 앤디워홀은 바스키아의 천재성에 충격을 먹었다고 한다. 같은 해 타임스퀘어 쇼 출연을 계기로 뉴욕 예술계에 자신을 알리기 시작한다. 아트딜러이자 거대한 갤러리 체인을 가진 ‘Larry Gagosian’의 지원아래 1982년 빌딩 지하에
Ⅰ. 서론
패러디란 한 대상을 정해 그 대상을 따라하는 것인데, 어떤 식으로 따라하느냐에 따라 비판을 할 수 있고 또 다른 해석이 들어가 있는 새로운 작품이 될 수도 있다. 패러디는 그 대상이 유명한 것이어야 하지 않을까? 그 대상이 유명하지 않다면 사람들은 패러디한 작품이 원작이라고 생각하
워홀, 올덴버그, 로젠퀴스트, 웨세르만, 시걸 등이 대표적인 작가로 손꼽힌다. 팝아트는 현대 산업사회의 특징인 대중문화 속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미술로 수용한 사조로 예술성 자체의 의미라기 보다는 광고, 산업디자인, 사진술, 영화 등과 같은 대중 예술매개체의 유행성에 대한 새로운 태도에 대해
바스키아는 1981년 갑작스레 미술계의 스타로 부상하며 낙서같은 글씨와 만화같은 인물로 가득차 있는 그의 격렬하고 열정적인 화면은 그를 미국의 신표현주의 슈퍼스타로 만들었다. 바스키아의 거리미술은 랩 음악처럼 소란스런 자발성과 강렬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친구이자 조언자 앤디워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