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는 그 당시에 유행하던 모든 종류의 음악을 다 썼는데, 오직 오페라만은 쓰지 않았다. 이에 비해 헨델은 바로 그 오페라를 가지고 국제적인 활동을 했다. 바흐가 항상 작은 악단, 작은 합창단을 위해 작품을 썼던데 비해, 헨델은 대도시의 큰 악단, 큰 합창단을 위해 활동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의 대
* 음악적 환경 - 부친(바이올린), 부친의 사촌형 요한 크리스토프 (오르간)
* 잇달아 양친을 잃고(1694년), 바로크시대의 대 작곡가 요한 파헬벨의 제자이자 맏형 요한 크리스토프를 따라 오르도르프로 이주.
* 형의 가족이 늘어나자 바흐는 북독일의 뤼네부르크로 옮김 (1700년)
* 여기서 북독일
1. 서론
J. S.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을 음악의 성서로 여기고 있었던 악성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은 바흐를 가리켜 “그는 작은 시냇물이 아니라 크고 광활한 바다라고 해야 마땅하다”(Nicht Bach, Meer sollte er heissen)라고 올바른 평가를 하고 있다. 금년에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
1) 바흐친과 그의 세계관
‧ 바흐친(Mikhail Bakhtin; 1895~1975)
: 러시아 형식주의자들과 동시대의 문학 이론의 전개를 시작한 이론가.
: 엄혹한 구소련 체제하에 살면서도,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전형성 등을 신봉하지 않았음.
‧‧ 바흐친의 세계관
: 주로 문학의 문제점, 보다 일반적으론 미
Ⅰ. 개요
이 시대의 위대한 두 명의 음악가에 의해 구체화되었는데, 그들의 바로 바흐와 헨델이다. 그들은 예리한 통찰력과 직관을 가지고 그들의 시대정신을 파악했으며, 과학과 철학의 성과를 철저하게 음악에 적용하였다. 바흐는 혁신적인 새 양식을 만들어 낸 사람은 아니었다. 오히려 그는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