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적이고 도식적인 정치소설이다. 소설 표면에서 만수의 행위는 지극한 합리성을 가장하고 있을 뿐 분노나 저항의 의미는 담담하고 능청스러운 어조 속에 숨겨져 있으며, 이 담담한 어조와 과장된 진술의 혼합, 능청스럽게 토해 내는 고통스러운 기억 묘사의 적나라함은 풍자적 위력을 발휘한다. 그
반미적 성격으로 촉진되는 한편, 중국과 소련 그리고 이슬람진영이 미국의 힘을 견제하기 위해 연대하고, 일본이 다시 과거 대동아 공영권을 연상시키는 반미적 아시아주의에 기울어지는 상황이다. 만일 이와 같은 상황이 동시에 발생한다면, 그것은 미국이 누리고 있는 ‘세계 일등적 지위를 손상시
반미적 성향을 띔
はだしのゲン(맨발의 겐, 中沢啓治 1973)
작가의 피폭 경험을 바탕으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히로시마와 그 후의 상황을 그림
火垂るの墓(반딧불의 묘,野坂昭如 1968)
작가가 전쟁 중 잃은 여동생을 추모하고 집필한 소설
1988년, Studio 지브리에 의해 애니메이션화
패전직후
반미적이고 도식적인 정치소설이다. 소설 표면에서 만수의 행위는 지극한 합리성을 가장하고 있을 뿐 분노나 저항의 의미는 담담하고 능청스러운 어조 속에 숨겨져 있으며, 이 담담한 어조와 과장된 진술의 혼합, 능청스럽게 토해 내는 고통스러운 기억 묘사의 적나라함은 풍자적 위력을 발휘한다. 그
반미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빈 라덴의 행동을 영웅적 행동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빈 라덴이 그들 자신이나 자신의 가족, 친척, 친구, 연인에게 테러를 가했다면 더 이상 빈 라덴을 옹호하지는 않을 것이다. 내가 빈 라덴을 나쁜 시민으로써 연구하고자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