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론과 절대주의시론
프랑스의 경우, 절대시는 19세기말에 비교적 일찍 선을 보였다. 하지만 독일에서 이를 대표하는 벤이 절대시를 창작의 지표로 삼은 것은 1950년 무렵이었다. 이 시인이 이처럼 뒤늦게 이 장르를 수용한 이유는 분명치 않지만, 절대시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개진하면서 자주 니
론』을 비롯하여 『카뮈의 사상과 문학』 『현대문학의 영역』등을 번역하였다. 초기에는 모더니스트로서 현대문명과 도시생활을 비판했으나, 1960년 4·19혁명을 기점으로 현실비판의식과 저항정신을 바탕으로 한 참여시를 쓴 그는 마지막 시 「풀」에 이르기까지 200여 편의 시와 시론을 발표하였다.
Ⅰ. 유럽의 예절
1. 유럽인의 예절의 특징
유럽인의 예절의 몇 가지 특징들을 들어보자.
첫째, 개성을 존중하라. 우리들은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에도 개성을 무시하는 획일성이 잘 나타난다. 상대방의 의사를 묻지도 않고 흔히 ꡐ설렁탕 통일ꡐ 또는 ꡐ짜장 통일ꡐ이라 주문하
1.프로이트 : 정신분석이론과 도덕성 발달
정신분석학의 핵심 입장
①모든 정신적 사건은 그 전에 일어난 정신적 사건을 원인으로 함 : 인간의 심리현상에 우연히 생겨난 것은 존재하지 않음
②인간의 정신활동은 외부세계의 어떤 것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정신 속에 내재되어 있는 행동의 동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일제시대를 거쳐 남북한 6?25전쟁, 군사정권의 과정을 거쳐 현재 민주주의 사회를 건설한 위대한 민족이다. 외국에서 몇 백년 걸친 과정을, 경제선진화와 정치민주화를 짦은 시간에 이룬 위대한 천손민족인 것이다. 이렇게 신속하게 달성한 것은 사회 각 분야의 유능한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