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의 발달은 이식된 자본주의로서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적어도 개항 당시에는 자주적 자본주의의 발전을 향한 전망이 열려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개항은 자주적 근대화를 통해 근대 민족국가의 수립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식민지 종속국으로 전락하게 될 것인가 하는 한국근
반역사적인 사상에 의해 20세기의 음악에 일대 전환기를 가져 왔으며, 그 의 제자들인 알반 베르크라든가 베베른 등과 더불어 이른바 비인 12음 악파라고 일컬어지는 유파를 형성하였다.
그는 음악의 도시 비인의 습관에 따라 어렸을 때부터 바이올린이라든가 첼로를 켜기 시작했고. 친구들과 모여서
주의의 전통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 18세기중엽부터 영국국교회였던 성공회에 반대하는 반국교도의 평등주의가 잉글랜드 전역에 흐르고 있었다. 당시 왕정과 결탁하고 귀족들의 탐욕을 용인하는 국교회의 물질주의에 맞서서 영적 평등주의(모든 사람의 영혼은 평등하다)를 내세우며 평민의
주의적 전망을 확산시켰다.
이러한 모더니즘의 개념아래서의 낙관론은 앞서 제기한 모더니즘 말기적 문제와 병폐현상이 드러나면서 심각한 비판을 맞게 되었다. 즉 인간해방을 목표로 둔 모더니즘은 일면 일간 삶의 질을 높이는 데는 공헌했지만, 인간과 인간의 삶을 또 다른 형태로 구속-지배, 억
Ⅰ. 패러디의 의미
1. 정의
1) 어원
그리스어 명사‘Paradia'에서 유래하였다. 접두사인 ’Para'는 ‘대응하는(counter)' 혹은 ‘반하는(against)’의 뜻인 동시에 ‘이외에(besides)'의 뜻도 지닌다.
2) 사전적 정의
엄숙한 작품의 장중한 스타일을 기교로써 모방하면서 그것을 경쾌하고 익살스러운 작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