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al을 수행할 수 있게 하여, trial간의 시간간격은 피실험자가 조절 할 수 있게 하였다.
틀린 표적을 클릭하였을 때에도 다음 trial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하였다. 표적을 클릭할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도록 한다. 결과는 각 trial의 반응시간과 표적개수 별 반응시간 평균이 출력되도록 한다.
3. 결
반응시간 측정 및 전반적인 실험통제에는 LG-Xnote(Z1)을 사용하였으며, 입력도구로는 노트북용 Microsoft(마우스)가 사용되었다. 자극 제시를 위한 출력도구로는 12’ Wide 노트북 LED 모니터가 사용되었다.
자극에는 높이 1.56cm, 너비 2.2cm의 사각형이 사용되었으며, 선택반응표적은 높이1.54cm, 너비 1.35cm의 사
속도의 향상 등이 Satisfiers라 할 수 있음
경쟁도 분석을 위한 Benchmark로 사용됨
Satisfiers의 측정과 추구 방향
관련 없음
EC의 특성치가 변경되더라도 고객의 만족정도는 향상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적용
관련 약간 존재
EC의 특성치가 많이 변경되더라도 고객의 만족정도는 향상되
고객의 요구를 품질특성으로 변환하여 제품의 설계품질을 정하고, 이것을 각종 기능부품의 품질, 나아가 각 부품의 품질과 공정요소에 이르기까지 이들 사이의 관계를 계통적으로 전개하는 것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을 명확히 파악
그것을 평가할 대용특성(품질
특성)에
반응실험과 선택반응실험(대안 2개,4개)을 각각 암기를 했을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암기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반응속도가 늦어질 것”이라는 가정 하에 단기기억과 반응속도와의 상관관계에 대해 실험을 통해 알아보았고 그 결과 암기를 병행하여 실험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