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주권론이나 新敎徒의 반주권론에도 나타나 있다. 구교도의 반주권이론가인 벨라르미노에 의하면 정치적 지배자의 권력의 기초는 契約이라는 것이다. 즉 국가의 권력은 神이 全人民에게 부여했고 군주와 인민의 계약에 의해서 그 권력을 인민이 군주에게 양도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로
내용
1. 적극적 평화공화국
· Miftrahy
-비정치적 영역에서의 국제적 협동 강조
-경제, 사회, 기술, 인도적 분야에서의 국가간 협동 강조
-진정한 평화의 추구는 기능주의적 방식
→적극적 평화공동체의 건설과 성장을 통해 가능
2. 인간합리성에 대한 믿음
·인간의 합리성에 대한 믿음
→자신
영토(Territory)는 국가가 국제법상의 제한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배타적 지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 것으로서 이 영토에 대한 국가의 기능을 영토권 또는 영역권 이라 한다. 영유권(dominium)이라 함은 영토를 자유로이 사용하고, 이러한 영유권의 개념도 역사적으로 변천을 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
Ⅰ. 서론
민주주의는 국민주권에 기초한다. 즉 국민이 주권자로서 모든 국가권력의 원천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국민이 국가권력을 행사하여 국가사무를 직접 처리하는 데에는 많은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다. 모든 국가사무를 수많은 국민의 토의를 거쳐 처리하는 데에는 기술적 곤란
삼조선 분립후 말기에 신조선왕이 말, 불 양조선을 다시 연합하여 선비를 정복하고 연을 쳐서 우북평(현 영평부)와 어양(현 북경)과 상곡등의 고토를 회복하니 연왕이 태자를 보내 인질로 삼았으나 인질이던 연태자가 연으로 돌아가 왕이 되어 조선을 공격하여 변경을 빼앗고 2천여리 장성을 쌓아 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