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는 현재처럼 고유명사로 특정한 춤 형태를 가리킨 것이 아니라, 여러 형태의 모든 춤을 통틀어서 칭하던 보통명사였다. 프랑스는 발레의 발생지로 불린다. 프랑스 최초의 발레는 이태리 출신으로 프랑스 궁정에 시집온 ‘카트린 드 메디치’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녀에 의해 공연된 ‘왕비의 희극
발레예술을 일으킨 많은 연예와 중세에 종교의 보호아래 행해졌던 페스티벌과 기적극 및 극장적인 많은 연기들이 르네상스시대 연기의 기틀이 되었다.
영국의 헨리 8세는 1510년에 당시에 유행하던 로빈훗에 대한 설화에 근거를 둔 정교한 가면극을 상연하였다. 그리고 1518년 바티칸에서도 르네상사의
Ⅰ. 16세기(16C)의 문화와 도가
도가사상에는 원천적으로 은일 사상이 들어있다. 이는 도가사상이 비현실적이고 초현세적인 데 기인한다고 하겠다.
시조에도 현실을 도피하여 은둔생활을 했거나, 혹은 직접 은둔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현실에 대한 염증을 느끼고 은일 생활을 동경하고 이상으로 여겼
Ⅰ. 18세기(18C)의 극장
18세기에는 독일이나 러시아, 스웨덴 등지의 유럽 전역에서 극장 건물이 급증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이 지역의 극장들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확립된 건축 전통에 따라 지어졌다. 이 시기의 가장 유명한 극장 건물로는 아직까지도 건재하고 있는 스웨덴의 드로팅홀름(Dottningh
희극에서 사랑의 속성이 꿈과 광기의 속성과 동일하며 이들 세계가 서로 중첩되어 있다. 희극의 세계는 우리의 이상과 희망 그리고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세계이다. 꿈은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세계이며, 우리의 욕망과 소망이 충족될 수 있는 세계이다. 현실적인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