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지역의 역사뿌리를 흡수하는 작업이 동북공정이고 티베트, 위그르 역사까지 자신들의 역사로 만들려고 하는 것이 서남, 서북공정이다. 중국은 후기 신석기 시대에 이미 국가 체제가 있었다는 판단 하에 중국에서 발견된 신석기 유적과 유물을 만든 세력을 사마천이 중국의 뿌리로 설정한 오제
반대했다. 철학상으로 공자는 유심주의적 천명론과 인의 선험을 고취하였다. 공자는 이러한 반동적 복고주의의 정치 입장에서 출발하여 유심주의적 선험론의 관점으로 예악 등의 미학 문제를 담론하였다. 그는 예로 단속한다는 일련의 미학이론을 제출하여 유가 미학사상의 기초자가 되었고 중국 고
반복해 온 중국 역사의 특성상 하나의 용광로에 녹여내는 정치적 ‘대통합’은 그들의 복잡한 현실 여건상 최우선 과제 일 수 밖에 없다. 다민족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들이 공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을 조화와 화합의 장으로 이끌어 내지 못하면 어떤 형태로든 역사의 반복은 피할 수 없는 운명인지
Ⅰ. 서 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상에는 6500여 종의 언어가 존재한다고 한다. 이런 언어들 중에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한국어가 분류학상 어떤 언어이며, 뿌리가 무엇이며 또 어떤 성장 과정을 거쳐왔는가에 대한 의문은 흥미롭기도 하며 중요하고 반드시 규명되어야 할 것임에도 쉽게 그 해답을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