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가 등 문인들 사이에서도 활발한 비평이 이루어진 영화였다. 기존의 우리 한국 영화사에서 보기 드문 리얼리즘적 성취를 이룬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서사와 형식 모두에서 탄탄한 힘을 가진 문학성이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기도 하였다. 서사 즉 내용 측면에서 박하사탕은 시대의 흐름 속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돌아보고, 이들 산업이 처한 구조적 문제점을 분석해 우리나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과정에서 인기와 명성을 가진 인물들을 적극 활용하며 시작되었다는 뜻이다. 따라서 스타덤 현상의 핵심은 명성과 인기를 얻은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놓여있다.
3) 스타덤의 이미지
(1) 스타덤 전체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
비평가들은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수익을 목적으로 스타를 활용하
감행된 것이었다. 화려함의 이면에는 거리를 헤매는 실업자-신당리의 빈민굴- '경성상인'등의 파산과 전락, 뒷골목의 거지-매음-마약 등 도시화가 가져온 어두운 부산물들의 놓여 있었
2. 1930년대 시단의 경향과 주요시인 작품 분석
2.1. 프로 이후의 프로
2.1.1 30년대 프로시론의 전개양상
I. 광고의 정의
1. 대표적인 광고개념․정의
- 광고는 인쇄형태를 다루는 판매술이다(J.E. Kennedy, 1894년).
- 광고에는 건설적 광고와 투쟁적 광고가 있고 보통기업이 행하는 투쟁적 광고는 자기의 제품을 함부로 되풀이하여 사람에게 강요하기 때문에 사회적 낭비라고 생각하지만 건설적 광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