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한국희곡론 - 이론편
제1장 희곡의 본질
1. 희곡과 연극
① 희곡은 극작가 개인의 고유한 문화적 활동
② 연극은 배우와 연출가, 무대디자이너 등의 극작가의 희곡작품 중심으로 펼쳐진 종합적인 예술 활동임
③ Drama(희곡)이라는 용어는 그리스어 Dran(‘행동하다’라는 뜻의 동사)+ma(결과를
제1부 한국희곡론 - 이론편
제1장 희곡의 본질
1. 희곡과 연극
① 희곡은 극작가 개인의 고유한 문화적 활동
② 연극은 배우와 연출가, 무대디자이너 등의 극작가의 희곡작품 중심으로 펼쳐진 종합적인 예술 활동임
③ Drama(희곡)이라는 용어는 그리스어 Dran(‘행동하다’라는 뜻의 동사)+ma(결과를
제1부 한국희곡론 - 이론편
제1장 희곡의 본질
1. 희곡과 연극
① 희곡은 극작가 개인의 고유한 문화적 활동
② 연극은 배우와 연출가, 무대디자이너 등의 극작가의 희곡작품 중심으로 펼쳐진 종합적인 예술 활동임
③ Drama(희곡)이라는 용어는 그리스어 Dran(‘행동하다’라는 뜻의 동사)+ma(결과를
제1부 한국희곡론 - 이론편
제1장 희곡의 본질
1. 희곡과 연극
① 희곡은 극작가 개인의 고유한 문화적 활동
② 연극은 배우와 연출가, 무대디자이너 등의 극작가의 희곡작품 중심으로 펼쳐진 종합적인 예술 활동임
③ Drama(희곡)이라는 용어는 그리스어 Dran(‘행동하다’라는 뜻의 동사)+ma(결과를
희곡작품 중 김우진의 <이영녀>를 선택하여 읽고 요약한 후, 관련 논문을 찾아 이해한 바를 정리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감상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희곡작품 요약
<이영녀>는 김우진의 다른 작품들보다 몸을 부각한 작품이다. <이영녀>는 3막으로 구성되었다. 1920년대 목포의 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