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장이 절대적인 가치를 지니게 됨을 증명하는 부분인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각국은 미래 성장동력으로써 미디어 시장에 대해 기대를 높여가고 있으며 이를 위한 지원 정책의 고도화를 위해 전력을 투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역시 국내 방송콘텐츠의 경쟁력이나 시장 확대를 위한
콘텐츠산업)
1. 컨텐츠 시장
첫째, 컨텐츠 시장은 패키지와 네트워크로 구분되며, 패키지 컨텐츠 시장은 약 4,884억 엔으로 전년대비 9.4% 감소했다. 이를 가정용 게임기기용 컨텐츠와 PC게임용 컨텐츠로 나눠보면, 가정용의 경우 4,763억 엔으로 전년대비 9.6% 줄어 연속 감소했다. 소니 컴퓨터엔터테인
Ⅰ. 개요
일반적으로 판매시점에서 수익을 인식하지만,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수익과 비용은 판매시점 이전에 인식할 수도 있고 수익과 비용을 이연해서 판매시점 이후에 인식할 수도 있다. 인식을 앞당기거나 이연하는 목적은 정보의 신뢰성이 현저히 저하되지 않는 범위에서 기업 경영활동의 본
한국은 불과 몇 년전 한류의 열풍을 타고 아시아지역의 방송수출에 청신호를 밝힌 것으로 문화콘텐츠에 대한 시각을 달리하고 있다. 현재 한국문화 콘텐츠는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주름잡으며, 한국 매니아를 양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실크로드를 따라 몽골과 중동지역, 그
② 그래프 분석
베트남에서 한류열풍은 드라마 영화에서 시작되었는데 우리나라 방송콘텐츠가 처음으로 베트남에 수출된 작품은 1998년 TV드라마 ‘느낌’ ‘첫사랑’ 이 방영되면서부터 이며, 그 이후 한국 드라마 및 영화에 대한 관심이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되었다. 베트남의 한류 주역은 ‘의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