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영상 미디어 기술 분야로서 관심을 받고 있다.
홀로그램은 기술적인 면에서 사진과 같은 2차원의 표면에서 돌출하는 영상이 3차원의 이미지로 실물과 똑같이 입체적으로 보인다. 멀티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함께 많은 정보를 기억하고 빠른 데이터 시스템의 전달이 요구됨에 따라 홀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투영하여 사용자가 좀 더 용이하게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증강현실의 용어 풀이에 있어 쉽게는 투사되는 디스플레이라고도 불린다. 증강현실의 상용화 시점은 웨어러블 컴퓨팅의 머리에 착용되는 고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면서, 파일럿에게 항공노선, F1 선수들에게 상대편의 순
정보를 투영하여 사용자가 좀 더 용이하게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증강현실의 용어 풀이에 있어 쉽게는 투사되는 디스플레이라고도 불린다. 증강현실의 상용화 시점은 웨어러블 컴퓨팅의 머리에 착용되는 고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면서, 파일럿에게 항공노선, F1 선수들에게 상대편의 순
대에는 실재와 가상이 융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중에서 사물인터넷은 식별자와 센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임베디드 시스템, 나노공학 분야의 기술 발전을 통하여 감각뿐 아니라 지능적 형태로 전 세계의 모든 사물 및 객체가 상호 연결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즉, 인간의 활동과 사회적
대에는 실재와 가상이 융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중에서 사물인터넷은 식별자와 센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임베디드 시스템, 나노공학 분야의 기술 발전을 통하여 감각뿐 아니라 지능적 형태로 전 세계의 모든 사물 및 객체가 상호 연결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즉, 인간의 활동과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