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초기 일본 문화는 한반도, 특히 백제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정원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였다. 『니혼쇼키[日本書紀] 권22(卷?二) 추고기(推古紀)』에는 백제 무왕 13년에 해당되는 612년 일본이름이 시키마로[芝耆摩呂]인 백제사람 노자공(路子工)이 궁궐 남쪽
있다 그래서 본 레포트는 내가 책을 보면서 알게 된 ‘주체사상’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한다. 정확하게 ‘주체사상’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관계로 인하여 두서없이 빠져나갈 수도 있다. 그래서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글을 써 나가고, 몇 가지 ‘주체사상’과 관련된 사항들로 묶어 나가게 될 것이다.
있다. 인간은 그의 자기 의식과 자기 결정력의 활동은 통해 자신을 인간으로 만든다
3. 인간은 자신의 본성과 운명에 대하여 완전히 자유롭다. 인간은 내적으로 자유롭다..그 리고 가치 를 긍정함으로써 자기 자신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그는 객관 세계에 매이지 않는다.
4. 매우 정교하고 빈틈
2) 조성 배경
백제계 석탑은 충청, 전라지역 즉, 백제문화권이었던 지금의 호남권에서 대부분 발견된다. 왕궁리 오층석탑을 제외하면 모두 고려시대에 세워진 이 백제계 석탑들은 백제 전형양식이라 불리는 정림사탑을 거의 모방하거나 부분적으로 닮아있다.
고려 태조 왕건(877-943)은 통일 후 고대
Ⅰ. 서론
나는 발표 주제를 정하기 위해 삼국사기 김유신 조를 읽는 도중 백제 잔당이란 단어를 보게 되었다. 백제 잔당이란 멸망당한 백제를 다시 부흥시키려는 세력임을 유추할 수 있었다.
일본서기에서는 백제 부흥군을 삼국사기에서 쓰는 잔당이나 잔적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고 오히려 신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