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백화(白話)를 쓸 것을 주장하였고, 천뚜슈의 〈문학혁명론 文學革命論〉은 신문학이 고전문학의 상투성을 버리고 근대적 정신을 담을 것을 부르짖었는데, 이것은 당시로서는 형식과 내용 양면에서 모두 매우 파격적이어서, 가히 신문학의 출발을 알리는 선언이라 할 만했다. 이렇듯, 5.4운동은 서구의
< 2005/2 근대 중국의 개혁과 혁명 >
China in the Early Twentieth Century : Tasks for a New World
- Ernest P. Young
Introduction
1. 1900년 전후 淸의 상황 (pp. 183 - 184)
개혁가 량치차오는 당대 중국이 처한 상황을 ‘현실에 맞지 않는 전통을 극복하고, 인민의 무지함과 고루함을 극복하고, 중국을 호시탐탐 노리
Ⅰ. 개요
주님께서 승천하기 전에는 예수의 이름으로 역사가 일어나는 일이 없었지만 승천하신 후에는 예수의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역사가 있게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베드로에게 역사가 있게 하되 예수의 이름으로 명령할 때에 놀라운 이적 기사가 나타나게 하시었다. 이것은 인생 자체에게 역사
Ⅰ. 개요
Koselleck(1985)이 “특정한 시간이 ‘근대성’이라는 새로운 시간성으로 경험될수록, 미래에 대한 요구들은 더욱 증가한다”고 말하였을 때, 이 ‘미래에 대한 요구’를 ‘계획적 삶에 대한 요구’라는 구체적 형태로 규정하는 것은 바로 자본주의 경제체제이다. 자본주의 경제체제는 근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