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마네>
1. 마네 <버찌와 소년>
2. 앵그르의 <대오달리스크>
대오달리스크란 뜻은 스페인 궁정에 궁녀를 가리킴. 이 작품의 특징은 여인의 허리를
관찰할 필요가 있다. 척추 뼈를 2개 이상을 더 늘려서 그렸다고 하는 기법으로서 보
통 사람으로서는 해부학적으로 맞지 않는 그런 그림이다. 그
버찌를 아무리 먹어도 배가 채워지지 않고, 처음 겪는 숲 생활에서 여기저기 다쳐 갈비뼈가 욱신거리고, 짐승들이 언제 은신처를 쳐들어 올 지 모르는 상황이 화면으로 보듯 묘사가 풍부하다. 그렇지만 지루하지 않는 것이 <손도끼>의 가장 큰 매력이다. 2003년 <손도끼>가 출시되고, 각 국의 독자들에게
버찌라고 한다.
벚나무는 때로는 개벚나무와의 구별이 곤란하지만 톱니의 밑부분이 넓어서 침처럼 되지 않는 것이 다르고, 중국 동북부에서 자라는 것은 전부 개벚나무의 학명을 쓰고 있다. 중국에서는 핵과의 인을 약용으로 하고 민간에서는 벚나무의 내피를 기침약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한국 ·중국
특성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타나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소설가로 유명한 다자이 오사무의 연인과의 투신자살은 심중의 대표적인 예다.
겨울버찌와 자화상
내가 조숙한 척하면 사람들은
나를 조숙하다고 수군댔다.
내가 게으름뱅이인 척하면 사람들은
나를 게으름뱅이라고 사람들이 수군댔다.
버찌야, 오얏아, 녹리야.
빨리 나와 나의 신코를 매어라.
아니 매면 나릴 것이다. 궂은 말이
신라 서울 밝은 달밤에 새도록 놀다가
돌아와 내 자리를 보니 다리가 넷이로구나.
아아, 둘은 내 것이거니와, 둘은 누구의 것인가?
이런 때에 처용 아비가 보시면
열병신 따위야 횟갓이로다.
천금을 줄까? 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