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국내 게임산업은 예전 오락실이라고 불리우던 게임장에서 즐긴 아케이드게임을 시작으로 하여 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지난 몇 년간 인터넷의 확산을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을 바탕으로 하여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왔다.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의 국내 산업규모는 2005
이야기와 현재 벌어지고 있는 바다이야기는 그 진화의 속성으로 완전히 성격을 달리 하고 있다. 바다이야기가 전국을 강타하고 문제의 정확한 해결 없이 미봉함으로써 좀더 진화된 새로운 바다이야기가 새롭게 사회의 암초로 부상되고 있는 시점에서 당시의 바다이야기에 대한 새로운 실체를 고찰해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사행성게임에 대한 단속과 관련 법률의 재정비가 이루어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바다이야기 사태가 잊혀질 즈음 또 다시 서민의 지갑을 터는 도박 산업이 흥행할지 모를 일이다. 지금이 바로 우리나라 도박 산업에 대해 고찰해보고 그로 인
한 것 때문에 명예와 위신의 실추를 경험하고, 이에 따라 가시화된 타자인 아동성범죄자 개인에 대한 집중적이고도 강도 높은 공격을 통해 그러한 집합감정을 해소하려고 한다. 이렇듯 아동성범죄에 관한한국사회의 담론을 고찰함으로써 사회가 이제껏 아동과 여성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관념적 전제
법사회학에서 발전시키고 있는 정치적 사회사( M. Weber, 1964)를 들 수 있다. 끝으로 종교와 생활을 재구성하여 세계종교를 자본주의를 위한 발전기회의 관점에서 조명하여, 세속화, 세계의 탈마술화, 근대적 인성을 위한 운명과 삶의 의미를 스케치하고 있는 문화적 사회사와 심성사를 들 수 있다(M. We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