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의 문학을 살필 필요가 있다. 플로베르가 스탕달이나 발자크 문학과 어떻게 다른 문학을 창작해 왔는지 구분하는 것은 리얼리즘 문학의 특성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로베르가 '스타일은 그 자체로써 사물을 보는 절대적인 방법이다'고 했을 때 스탕달이나 발자크에게서 추구된 역동성
부인과 마틸드와의 사랑의 양상을 분석한다. 그리고 쥘리엥이 앞서 살핀 욕망으로부터 어떻게 구원받게 되는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2.1. 쥘리엥 소렐의 욕망
쥘리엥은 제재소집(재목상)의 아들로 태어나 성공에 대한 야심을 품고 있었다. 섬세한 얼굴로 유약한 모습에 날렵하고 경쾌해
I. 서론
<보바리 부인Madame Bovary>은 귀스타브 플로베르 Gustave Flaubert가 1856년에 쓴 장편 소설이다. 소설은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낭만적인 환상과 정사를 통해 지루함에서 벗어나려는 젊은 여성 엠마 보바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의 모티브가 된 것인 실제로 있었던 의사 드라마르의 아내
부인이 1943년 취리히에서 사고로 사망한다. 1946년 그의 시집[공기의 포위(Le Siege de L'air)]를 발간하며, 이 시기부터 조각가로서 국제적 명성을 확보해 1952년 사웅 파울로 비엔날레 대상,1954년 베니스 미엔날레 대상을 수상하고 1964년에는 카네기 상을 받는다. 또한 베네주엘라의 카라카스 대학촌(1953),파리
이면을 향한 응시
1. 작가- 자신을 쓰다.
1871년생인 프루스트는 보스 지방 출신인 위생학의 대가로 파리대학교 교수이신 아버지 아드리언 프루스트와 알자스 출신의 유대계 부르주아지 집안 규수인 어머니 잔 베일 사이에서 태어났다. 프루스트의 어머니는 유순하고 섬세한 교양 있는 여성으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