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귀고리 소녀
요하네스 베르메르
이 작품을 그린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평가도 오랫동안 미루어져 오다가 19세기 중반에 와서야 겨우 진가를 인정받았다. 베르메르는 조심스럽고 침착하게 작품에 임하는 화가였기 때문에 일생동안 많은 작품을 남기지
언제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주 오래 전, 어린 시절이라고 해도 무방할 나이에 데미안이라는 책을 접했던 적이 있다. 지금은 그 내용도, 읽을 당시의 내 느낌도, 그 당시에는 어려웠을 이 책을 왜 읽었는지 끝까지 읽기는 했는지 조차도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저 미안해, 아니면 어느 대기업 건
헤르만 헤세가 “에밀 싱클레어” 라는 가명으로 출간한 책이다. 자신의 유명세가 아닌 작품성으로 인정 받고 싶어서 본명이 아닌 이 책의 주인공 이름을 차용하여 책을 출간하였고, 헤르만 헤세 라는 유명세 없이도 이 책은 인정받았다. 훗날 문체의 특성 때문에 헤르만 헤세라는 것이 밝혀졌다고 한
베아트리체를 강간하기에 이른다. 베아트리체는 그러한 아버지 첸치를 살해하려는 계획을 품고, 의붓어머니인 뤼크레시아도 이에 동참한다. 한편 성 안에서는 잔혹한 폭정과 패륜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 첸치 백작을 제거하려는 반란군이 결성되고, 로마 교회도 이를 은밀하게 조장하고 후원한다. 그
베아트리체의 안내로 천국의 비전을 보는 것을 중심 플롯으로 하는 ‘신곡’은 단테의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그의 자서전적인 이야기와 당대의 정치상황에서 시작하여, 궁극적으로는 기독교가 삶의 틀이었던 중세의 세계관을 총체적으로 집약하고 있다.
단테의 문학적.종교적 사상을 집대성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