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간의 관계를 증명할 명확한 근거와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부정적 여론이 확산되어 게임중독에 걸린 청소년을 정신병자라고 칭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게임중독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하며, 무엇보다 게임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교육을 통해 예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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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보건교육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게임 친구들과 더욱 친밀감을 느껴 가족이나 학교 친구들과의 정서적 유대가 감소하여, 가족과의 대화도 줄어들었으며, 이를 걱정하는 부모님이 대화를 유도하거나 선생님과 상담을 하면 화를 내과 적대시 하는 등 부모님에게 불복종과 간섭에 대한 저항을 나타낸다. 이런 일련의 행동으로 학교생활과
보건정책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 → 건강생활 습관의 개선 필요 → 개인의 건강행위 실천수준 향상을 위해 구체적인 보건교육사업의 강화 & 보건교육 전문 인력 필요
4) 보건교육의 일반적 원리
① 기본적으로 모든 인간집단을 대상으로 함
② 개인이나 집단의 건강에 대한 지식, 태도, 행위를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