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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2. 대상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살고 있는 D중학교 3학년 남학생인 정○○은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방과 후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하고 있는 상황이다. 평소 조용한 성격으로 부모님에게 착한 아들로 인식되었으나 컴퓨터 게임으로 인하여 학업성적이 떨어짐은 물론이고 부모님에게 독서실 간다는 거짓
게임 중독이란 게임이 자신의 생활에 큰 비중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그 자체가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으면서 스스로 통제력을 상실하여 게임에 대한 자제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자신의 의지대로 통제하지 못하는 상태,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분하지 못하여 결과적으로 심리적, 사회적, 기타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 A형 과제를 위해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초/중/고등학교의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기는 커다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특히 청소년기는 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