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
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
게임이 진행되고 그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이러한 보드게임을 하는 과정을 통해 각 게임마다 요구에 맞는 좌뇌, 우뇌의 활용정도를 측정하고, 자기관찰력, 정보처리스타일, 자기존중감, 위험감수성향, 자기효과신념, 창의적 성격스타일, A형․B형 성격 등의 개인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
공연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여가활동이 등장했고, 이러한 취미는 일회성으로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여가시간은 더 이상 놀기만 하는 비생산적인 시간이 아니라 이 시간에 무엇을 하며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는지가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게임에 잘 적응하지 못함. 주로 고스톱 등 보드게임을 선호.
- 40대 : 컴퓨터 게임에 큰 관심이 없음. 주로 뉴스, 나 정보등에 관심. 게임 유저층이 얇다.
- 50대 : 게임을 떠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층이 얇다.
게임 선호장르에 따른 시장 세분화
- 웹 보드 : 짧은 휴식시간에 심심풀이로 게임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