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보편적인 수익구조
웹 하드는 쉽게 말해서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하드라고 보면 된다. 내 자료를 웹 하드에 업로드 할 수도 있고 또 그 자료를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웹 하드는 회원가입이 된 개인들의 자료를 업로드 받는다. (여기서 업로드는 내 컴퓨터의 자료를 웹 하드를 운영하
(2) UMC(User Modified Contents)
여러 콘텐츠를 조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한다 하더라도 소스 콘텐츠의 변형에 불과하거나 콘텐츠의 유형이 바뀌었다 하더라도 콘텐츠 제작자의 의도가 소스 콘텐츠와 동일한 것을 UMC라고 한다. 현재까지 가장 보편적인 콘텐츠 유형이라고 볼수 있다.
(3) URC(User Recrea
콘텐츠로 활용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개념이 컨텍스트(Context)이다. 컨텐츠가 단어적으로 '내용'을 의미한다면 컨텍스트는 내용이 파악되는 '문맥'을 뜻한다고 할 수 있는데 방송 용어로서의 컨텍스트는 상황, 맥락, 포장의 의미로 통용된다. 컨텐츠의 경우 보편적으로 누구나 똑같이
콘텐츠로 제작했을 때 그 콘텐츠는 자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
두 번째 이유는 신화에서 말하는 보편적이면서도 각 나라의 고유한 정신을 담아내기 위해서다. 많은 나라들이 자신의 신화를 영화로, 애니메이션으로 또는 소설이나 만화로 담기 위해 노력
퍼져있으며,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문화가 보편적인 문화이다.(일레인 볼드윈외 2008:25) 이 중 보편적인 문화와 비슷한 개념, 대 부분의 사회구성원이 향유하고 몸에 깃들어진 문화를 대중문화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의미에 따라 매스 컬처(mass culthure), 포풀로컬처(popular culthure)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