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매체교류현상은 이제 더 이상 새롭다 할 수 없을 만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 중에서도 문학과 영화의 매체 변용은 이제 너무도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다. 이처럼 영화와 소설의 매체 변용에서 볼 수 있는 ‘상호 매채성’이란 여러 매체가 단순히 다매체적으로 더해지거나 이야기성을 주고
복수’ 개념에서 ‘민족의 복수’로 확장시키며 민족의 감정을 대변하는 한국판 슈퍼히어로로 시청자에게 통쾌함을 보여준다.
(중략)
II.가상공간 붉은악마의 사회성
가상공간이지만 자신들만의 회칙을 만들어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함
현실사회에서의 법률과 비슷한 형태 , 뚜렷한 목표 의식
등장인물을 통하여 작가가 시청자들에게 요구 하는 것이나, 일제 시대에 우리 민족이 겪는 서러움과 아픔을 여러 인물을 통해 보여준다.
주인공인 이강토(주원)은 '개인적인 복수' 개념에서 '민족의 복수'로 확장 시키며 민족의 감정을 대변하는 한국판 슈퍼히어로로 시청자에게 통쾌함을 보여준다.
방언의 크기
한 언어의 방언들은 대체로 애초에는 한 가지 모습만을 가졌다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여러 지역에서 각각 다른 모습으로 변화를 일으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즉 한 모체로부터의 분화체인 것이다. 이 언어의 분화는 그 폭이 아주 커지면 아예 다른 언어로 갈리기도 한다. 가령 한국어
I. 서 론
필자도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도용당한 적이 있다. 글자 하나도 안 틀리고 자신의 이름으로 저작권자로 올린 것을 볼 때 화가 났지만 자료를 삭제시키는 선에서 마무리 했다. 현대 세계의 국가들은 지식경제의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지적재산권은 재산권의 특수형식으로서 지식의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