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회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한국성결교회는 처음부터 동양선교회의 후원으로 시작되었다. 한국성결교회의 처음 이름은 동양선교회복음전도관이었으며, 그 다음은 조선야소교동양선교회성결교회였다. 동양선교회라는 말이 성결교회의 명칭에서 빠진 것은 해방 이후이다. 그러나 해방 이후에도 성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
선교가 복음을 듣지 못한 자들을 위한 개척선교에 주요 자원을 투입하는데 주력해야 하는가, 아니면 교회간의 도움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가 우리가 오로지 낙태 반대에만 힘써야 할 것인가, 아니면 인종차별 반대 시위에도 참여해야 할 것인가 나의 바램은 우리가 균형의 필요성을 재강조 했으면 하는
선교 역사는 특이한 특징을 가지는데, 그것은 기독교가 외래의 선교사들에 의해서 처음으로 접해진 것이 아니라 천주교나 개신교 모두가 그 복음의 접촉의 시작이 자국인에 의해서 경험되었다는 것이다.
먼저 천주교에 대해 살펴보자. 조선에 천주교가 전해지게 된 것은 중국을 통해서이다. 조선
복음과 문화에 어떤 관련성이 있을까?’하는 질문을 풀기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말한다. 문화적인 기반을 토대로 살고 있는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독교인의 신앙을 그 토대 안에서 적절하게 구체화해야한다. Michael Pocock, Gailyn Van Rheenen, Dougless McConnell, 「변화하는 내일의 세계 선교」, 박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