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963년 정읍 출생
1984년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졸업
1985년 소설 ‘겨울우화’ 로 등단
1999년 결혼(소설가 남진우)
이상문학상, 동인문학상 등 수상
소설집 『강물이 될 때까지』
『풍금이 있던 자리』
『오래 전 집을 떠날 때』
『딸기밭』『종소리』
장편소설 『깊은 슬픔』『외딴방
Ⅰ. 서 론
언어를 초월한 문화적 접근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장애인의 심리치료에도 용이하게 사용되는 등 그 활용방법은 무궁무진하다. 따라서 이러한 인형극의 효과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혼자서의 발전은 취미에서 그치거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인형극은 손인형, 줄인형, 막대인형, 탈인형, 그
복화술적 우의에 내재한다. 소설의 어떤 존재가 현실의 어떤 대상을 우의하고 있다는 사실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수수께기로서의 소설적 삶과 우의의 근거를 탐색하는 해석 여정이 미학적 흥미의 원천을 공급하고 있다.
3. 기재기이의 미학 : 의태, 복화술, 우의
① 안빙몽유록, 서재야회록 : 의태와
전개 방식
- 무대기법
- 줄거리
- 문화적 배경
- 원작
- 무대 배치
- 전개 방식
- 무대기법
탭 댄스, 탱고, 왈츠 등 사교 댄스의 무대화 기법 재창조
보드빌 쇼 사용 기법
관능미와 유머를 표현하는 동작과 독창적인 안무 스타일
인형 춤 기법과 복화술 기법의 사용
다 매체의 대형 소품과 무대 기법의 활용
복화술, 마술, 수학 문제 풀기 등 못 하는 것이 없다. 그녀가 가진 마호가니 가방에서는 필요한 모든 것이 나온다. 그녀는 마치 전지전능한 신과 같다. 그런 복녀, 은수는 큰 상처를 지니고 있는 인물이다. 어렸을 때 강물에 빠진 자신을 구하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그 후, 어머니는 자신을 냉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