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문답들에 본질적으로 나타나 있는 신학적 신념의 체계를 가리킨다. 또한 칼빈주의라는 말은 칼빈이 개략적으로 제시한 교회정치 체제(장로제)를 내포하는 말일 수도 있으며, 그리고 매우 일반적으로 이체제를 채택한 교회들 안에 있는 칼빈적인 교리 유형을 가리키느 말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교
20세기에 들어서면서 보수신학은 분명히 변천하고 있다. 얼핏 듣기에 보수신학(Conservative Theology)이 변천한다고 할 때 개념상의 모순이 있는 듯하다. 그러나 보수신학은 기독교의 본질적인 교리들을 지키고자 하는 신학자의 자세 또는 마음가짐에 역점을 두는 개념이기 때문에 상세히 고찰하여 그 사상
Ⅰ. 서론
바르트의 예정론에 의하면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는 자들이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인간 자신이 스스로 택한 저주와 버림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자신이 감당할 것을 하나님은 예정하였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나는 하
교리(narrative)'라고 부르며, 동의어로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동시에 우리가 신봉해야 할 ’신(god)'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이러한 ‘교리’의 목적은 과학적으로 사물을 설명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에 의미를 부과하려는 것이다. 교리가 없다면 인생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의미가 없다면 교육은
교리는 평화를 유지함에 있어서 이러한 방식으로써의 변환에 실패하였다. 예를 들어서 West Bank와 Gaza Strip에 대한 점유는 무장 전력으로써는 적절치 않은 치안 책임을 부과하게 되었다. 더욱이 이스라엘 사회에서 점유에 대한 도화선 효과는 또한 IDF에 까지 그 영향을 끼쳤다.
IDF가 그 점유지에서 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