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수 교수가 드디어 한국을 대표하는 ‘봄의 제전’
해석자로 등장했다 … ‘봄의 제전’에 이처럼 순수하게 접근한 안무자는 극히 드물다. 소리와 반응하는 독창적 움직임의 향연이라는 점에서 안무자는 다시 한 번 흡족한 축제를 연출했다”
<「몸」- 평론가 문애령>
“안성수픽업그
£19세기 음악의 역사
19세기 후반의 음악을 지배했던 음악사조는 민족주의, 후기낭만주의, 인상주의의 세 가지로 요약 될 수 있다. 민족주의 음악이라 하면 19세기까지는 서양음악의 주류에서 소외되었던 지역의 음악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 러시아와 동구권 그리고 북유럽과 스페인 등 각 지방의
Igor Stravinsky(1882-1971)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
현대음악을 다루면서 스트라빈스키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요 그 중에서도 그의 대표작 "봄의 제전"은 이미 고전이 되어버린 감이 있지만 이 곡이 스트라빈스키의 작곡 세계에서 하나의 커다란 정점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결국 이 곡을 언급하지 않고
제전과 관련 있으며 또한 디오니소스 제의는 봄을 맞는 봄의 축제였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지휘자와 합창가무단(코러스)의 대립에서 대화적, 드라마적 요소가 발전했다고 보고 있다. 원래 디튀람보스는 노래와 합창으로 이루어진 디오뉘소스 찬가였는데 합창을 작곡하고 앞에서 노
1. 판타지아1940, 그 시작과 성격.
‘백설 공주‘ 로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월트 디즈니는 그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이 가진 예술적 도전에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 하게 된다.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Leopold Stokowski)와의 구상에서 시작한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으로써의 음악의 역할이 아닌,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