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교회 협의회는 복음주의 연맹의 선교 개념에 대하여
1) 세상을 죄악시하는 세계관은 이원론적이며 잘못된 것이다.
2) 피 선교지를 지배하려는 부권적 태도는 위험하다.
3) 대화의 유익을 전면 부정해서는 안 된다.
4) 하나님과 인간의 수직적 구원만 강조하고 사회적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은 잘못
세계 속의 결혼양식과 문화, 결혼에 대한 종교적 고찰, 결혼의 역사적 근원 및 변화과정’이라는 이 세 가지 주제는 얼핏 보면 서로 전혀 무관한 주제들이라고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세계 속의 결혼 양식과 문화에서는 결혼의 현재적 의미를, 결혼에 대한 종교적 고찰에서는 결혼의 과거적 의미를, 결
세계 속의 결혼양식과 문화, 결혼에 대한 종교적 고찰, 결혼의 역사적 근원 및 변화과정’이라는 이 세 가지 주제는 얼핏 보면 서로 전혀 무관한 주제들이라고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세계 속의 결혼 양식과 문화에서는 결혼의 현재적 의미를, 결혼에 대한 종교적 고찰에서는 결혼의 과거적 의미를, 결
제 25장 조언에 대하여
조언과 명령은 똑같이 명령형 화법을 사용해, 조언과 명령을 서로 혼동해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까닭에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석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피하기 위해 명령과 조언의 의미를 명확히 하는 것이 이 장의 목적이다.
명령이란 오로지 명령
2) 이상의 시간관
시계 세계를 박제화 하는 이상의 시간 의식은 먼저 일상적인 시계의 세계를 지겨움이나 권태로 파악하는 데 있다. 「권태」는 그 대표적인 보기가 될 것이다. 「권태」에서의 일체의 시간은 <나>를 유폐하고 감시하고 또 심문하는 실체이다. 즉 이상에게 있어 일상적인 시간은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