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작품해설
체호프가 살던 19세기 말 러시아는 바야흐로 혁명의 기운이 밑바닥에서 서서히 피어오르면서 부르주아들의 나태하고 부도덕한 삶이 철퇴를 얻어맞기 직전의 폭풍 속의 고요와도 같은 분위기였다. '바냐 아저씨'에서 체호프는 우상에 대한 맹종, 그리고 미(美)에 의한 일상의 파괴와
-몰리에르는 친구인 베자르와 그의 집안사람들의 그에게 많은 영향을 주어 기존에 아버지의 일을 물려받는 것에서 다른 결정을 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스물 한 살 때에 ‘유명 극단’을 설립하여 성공을 좇아 12년을 떠돌아 다닌 결과 프랑스 파리의 국왕 앞에서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Ⅰ. 서 론
1. 작자·연대 미상의 고전소설. 필사본·목판본·활자본이 모두 전하며, 이들을 표기문자에 따라 다시 한글본, 한문본, 국한문본으로 나눌 수 있다. 한글본은 효종연간에 전동흘 ( 全東屹 )이 평안도 철산부사로 가서, 배좌수의 딸 장화(薔花)와 홍련(紅蓮)이 계모의 흉계로 원통하게 죽은 사건
인생에는 죽음이 기다리고 있을 뿐 내일이 없음을 아는 것
-> 이 두 가지 사이의 모순
‘부조리’라는 용어는
알베르 카뮈의
‘시지푸스의 신화’에서
처음 사용.
- 카뮈와 사르트르
인간의 존재와 삶의 문제의 무질서& 부조리
‘반연극’ ,
‘전위(Avantgarde)드라마’
표현주의란?
20세기 초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전개된 예술운동개인의 주관적 표현을 추구하는 ‘감정표출의 예술’
19세기 사실주의와 자연주의의 ‘모방적 성격’에 반발
기존 질서의 진부하고 낡은 것을 허물어 버리고
새롭고 신선한 것을 찾으려 함
회화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연극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