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헤시카시즘 논쟁 - 발람과 팔라마스를 중심으로
헤시카스트들은 그들의 심신관상적인 기도의 하나의 중요한 목적, 곧 하나님 자신과의 연합을 이루고 그 분의 비전을 경험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보았다. 그들은 부정신학을 신비적 경험과 결합함으로서 불가해하고, 알 수 없는 하나님
신학자는 ‘부정신학’을 말하기도 한다.
그런데 예수가 이 세상에 오셔서 한 일 중에 첫 번째 일은 이 숨어계시는 하나님을 우리에게 계시해 주신 것이다.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저희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부정한다. 그들에게 예수는 인간적인 메시야일 뿐이었으며, 창조는 하나님 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행한 의미 있는 행동일 뿐이었다.
(매튜 틴달, 토마스 첩, 로드 허버트)
2. 18세기 프랑스의 자연주의(naturalism)
자연주의는 자연을 절대적인 원리로 보고 모든 현상과정을 자연의 힘에 귀착시키려
실현
정의로운 전쟁의 목적
정의의 실현, 정의를 위한 폭력사용은 허용
-상대의 부정의와 불의를 해소하기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인정
-제도 변화, 초국가적인 제도를 만들어 평화 실현
국가가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쟁은 불가피
폭력의 제한: 폭력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음, 현실 필요성
1. 들어가는 말
본 강의에서는 치유 목회의 기본적 이해와 신학적 정의를 살펴보고 치유 목회의 현대 교회적 배경을 살펴본다. 이러한 작업은 치유 목회가 단지 “은사파” 목회적 열정으로만 치부해온 일부의 오해를 종식시키기 위한 내용이 될 것이다. 또한, 치유목회의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고